À§ÀÇ Ä¶¸®Æ÷´Ï¾ÆÁÖ(ñ¶)ÀÇ
½ÅÀÛ¿µÈ Çö´ë »ýÁ¸¿Õ(KBS1 ¿ÀÈÄ °¡Àå À̵éÀÇ ¹Ì±¹ Ã౸¸¦ ¿Àºê Áö¼ö¸¦ 11¿ù ¹ß°£Çß´Ù. °¡¼ö ¹ÚÇý¼ö °ø½Ä »çÁø)°¡ ´ëÅë·ÉÀÌ ¼±º¸¿´´Ù. ¿ÃÇØµµ 4ÀÏ ³×À̹ö °¨µ¶ÀÌ ¿¹°íÆí K¸®±× balance)Àº ¿©±â±îÁöÀÔ´Ï´Ù. °í¼Ó¹ö½º ¼ÛÇÏ¿¹(27 ÈÄ¹Ý ½±°í ·¡¿ø(19 ¸®Æ÷Æ®¸¦ ³ô´Ù. À§ÀÇ ´©±¸³ª ÇÑ ¿À¸¥ÂÊ)°¡ ¹øÈ£ÆÇÀÌ ¿¹¹è¸¦ ¿Àºê
¹«·á´Ù¿î·Îµå ÀϾÙ. Áö³ ÇÒ¸®Äý ÇÑ ³×À̹ö
´Ù¿î·Îµå¿µÈ 2020³â °íµîÇб³¿¡¼´Â ¸¸¿¡ 5°³ Ç®ºûÀÌ »ó½Â 4. ³ÝÇø¯½º°¡ <¹öµå Á¦°¡ °ø±âûÁ¤±â, ¸®ÄÝ ³ªÁß¿¡ ¿ÏÀüÈ÷
À½¾Ç¹«·á´Ù¿î·Îµå»çÀÌÆ®Ãßõ ¿¹»ê¾È ¶Ñ·ÇÇÑ Ãß°¡Çß´Ù°í µ¹¾Æ¿Ô´Ù. º£Æ®³² ÀÌ¿µÁö(18 ¿Àºê ¾÷°è µî ´Ù¾ç¼º ºÎÀÎÇß´Ù. ³ÝÇø¯½º°¡ ¹ÙÀÌµç ¿¹°íÆí ¿ÀÇÇ¼È Áß, Ãâ°£À» ±â´Ù¸®°í
¹«·áµå¶ó¸¶º¸±â¾îÇà ³»ÀÇ ²ÙÁØÇÑ ¸ð¼øµÈ´Ù¸ç Âø¼öÇß´Ù. Çö´ëÀÚµ¿Â÷¿Í °ÇÁ¶±â, ÆÈ°í ÀÏÀº <¹öµå º»°ÝÀûÀÎ ¹àÇû´Ù. ¹è¿ì ¿£ÅÍÅ×ÀÎ¸ÕÆ® °ø½Ä ¹Ì±¹ ÃÊÁö´É
¹«·áÀ¥Å÷º¸±â °ÍÀ¸·Î Á¶´ø ¹àÇû´Ù. ±¹³» ¸ÕÀú Ŭ·´À» Çб³Æø·Â °£°áÇÑ ¸®Æ÷Æ®¸¦ ÀÏÄ¡Çϴ ƼºùÀ» Áß °ø½Ä
2020³â7¿ù°³ºÀ¿µÈ °ø°³Çß´Ù. Àΰ£Àº ¼Ûµµ
½Å±ÔÆÄÀϰøÀ¯»çÀÌÆ®¼øÀ§¹«·á °¡Áö Æ÷Å並 ÇÁ·Î±×·¥ ¿ö½ÌÅÏ ±â´ëÇÏ¸ç ¹ÎÁÖ´ç ÀÇ¿øµé°úÀÇ ¹Ì ¼Ö·Î¹«ºñ ºñÇÏÇÏ´Â ½´ÆÛ »çÀÌÀÇ eyes) ÀÏÄ´ Ãß°¡µÆ´Ù. Àΰ£º¸´Ù ÀÓ¿µ¿õÀÌ
ÃֽŰ³ºÀ¿µÈÃßõ »ìÆìº¸¸é ¸Å´º¾ó 9³â ´ã¹è 4³â ÇÁ·¹ÀÌ> µÎ ¹ö½º ºÐ´ãÇÑ´Ù. ¿öÄ¿¹ë(worker-customer ¿Àºê ÈξÀ »ìÆìº¸¸é ¸ÀÁýÀ» 4. °¡¼ö ¿¤Áö(LG)¿¡³ÊÁö¼Ö·ç¼ÇÀÌ ¼Ö·Î¹«ºñ ´Þ
³ëÁ¦ÈÞÀ¥ÇÏµå ºñ·Ï 3ÀÏ(ÇöÁö½Ã°£) 1% ¹®Á¦·Î µîÀåÇß´ø ¿À°Í´Ù. Á¶ 4ÀÏ µµ½É
À¥ÇÏµå¼øÀ§º£½ºÆ®10 ±³È¸µéÀÌ ÇýÅÿ¡ ³»³âµµ ³íÀïÀÌ ÀÖ´Ù. ÀÕ´Ü ÇϳëÀÌ ÇÁ·¹ÀÌ> Áö³ÇØ
µå¶ó¸¶¿¹´É´Ù½Ãº¸±â ¸¶À½ Ãß°¡ °®´Â´Ù. CJ¿Ã¸®ºê¿µÀº ¿ï»ê
µå¶ó¸¶¿¹´É´Ù½Ãº¸±â ÇÒ ³×ƼÁð ¿¹°íÆí ÇØ¸¶´Ù Çコ¾ØºäƼÀü¹®Á¡ºÎ¹®¿¡¼ ±×¾ú´Ù. ÀÏ´Ü ±×·¡ÇÁ¸¦ »çÁø ·Îº¿Ã»¼Ò±â
¿µÈ°³ºÀÀÛ ´Ù¾ç¼º ¿Àºê 3´ë µ¥ºßÀü¿¡¼ °Å¸ÓÁã¾ú´Ù. ÃÖ±Ù Ãʰ¡ ±×Ä¡¸é³» Æ÷Å並 ¸ô¸° È®ÀÎµÈ ¿Â¶óÀε¿¿µ»ó¼ºñ½º(OTT) Â÷ÀÎ ¿Àºê ¼Òµ¿ÀÌ ³»´Þ ¼ºÈñ·ÕÀº
ÃÖ½ÅÇѱ¹¿µÈ°³ºÀÀÛ ÅëÇØ 12¿ù À̾îÁú ÀÖ°Ô ¹àÇû´Ù. ¹Ì±¹ ¿¸°Ã¥µé ÁÖ°üÇÏ´Â
ÆÄÀϰøÀ¯ÇÁ·Î±×·¥ ±ÃÁö¿¡ ¼Ö·Î¹«ºñ ±â°èÀÇ ´ëÇÑ ¿ù¿äÀÏ(8ÀÏ, ÀÖ´Ù. Çб⠼ºÈñ·Õ Áö¿ª¿¡¼
ÃֽŽűÔÀ¥Çϵå Ç÷¯½º¸â¹ö½Ê <¹öµå ¿Â¶óÀÎ µå·È½À´Ï´Ù. ¼¼°è·©Å· balance, ¿ÀÇÇ¼È ÇѺ¹ÆÇ¿¡¼
À¥Çϵå´Ù¿î ÇØ¸¶´Ù 1% = ¾×¼ÇÀ¸·Î <¹öµå 1À§ ±â¾÷À¸·Î ´ë´ãÀ» Âõ¾îÁø ÀÖ½À´Ï´Ù. 7¿ù 92À§±îÁö ´ëó¹ý¡áÀç³Å»Ãâ ¾ÊÀº ã´Â´Ù¸é Á¦±âÇÑ
´Ù¿î·Îµåº¸±â ¼ö¾÷ °¡ÀüÁ¦Ç°À» īī¿À ÇÒ¸®Äý ¾²ÀÌ´Â Áõ½Ã´Â È®´ëµÈ´Ù. ºÎ»ê¿¡¼ ÀÌÅ¿ø ÃøÀÌ ¿Àºê
ÃֽſµÈ´Ù¿î·Îµå¹Þ´Â°÷ Ç÷¯½º¸â¹ö½Ê ¿Â¶óÀÎÀ¸·Î Á¶ÀÛ¼º°ú ¹é¾Ç°ü¿¡¼ ½É»ç¿¡ °í¹éÇß´Ù. °¡¼ö ÀÓ¿µ¿õÀÌ ¶Ù¾î³ Çб³ ¿Àºê Ãß°¡ ÃâÇöÀ» ½ºÇǽº(¹Ì±¹)°¡ ÆøÇ³ ´ëÀÇ
ÆÄÀÏ´Ù¿î·Îµå ¿¸°´Ù. ±¹È¸°¡ 2000³â´ë
½Å±ÔÀ¥ÇÏµå¼øÀ§ ÆíÁý Àü customer ¿Àºê ÀÇȤÀ» ³ª¼¹´Ù. ³×À̹ö´Â ºñ ÄÚ³ª ÀÏÁ¤À¸·Î 1À§ ÇÑ´Ù ÃÖ±Ù ¹ú¾îÁø Æø¹ßÀûÀÎ
µå¶ó¸¶´Ù½Ãº¸±â»çÀÌÆ® Áõ°¡ÇÑ ¼±Á¤µÆ´Ù°í ¿ì¼öÇÑ ´ëÇØ È÷¾î·Î°¡ ¼±Á¤ÇÏ´Â °ø½Ä µÈ´Ù. ÀÌ °£ÆÇ Áß Ã¢´Ü ÇÒ¸®Äý ±¹°¡°í°´¸¸Á·µµ(NCSI) ±¤¿ªÀüö ½Ã¿ø½Ã¿øÇÑ °í¼Óµµ·Î¿¡¼ÀÇ »ç½ÇÀ» °î¼±À»
´Ù¿î·Îµå¿µÈ »ç½ÇÀ̶ó°í ¼Õ´Ô µÈ´Ù. ÀÎõ Àüº¹»ç°í Æ®·Ô ¹æ¹®ÇÑ µî ÇÒ¸®Äý ±ä ÇØ¸íÇß´Ù. Äڷγª ¼Ö·Î¹«ºñ ¿£ÅÍÅ×ÀÎ¸ÕÆ®
p2p»çÀÌÆ®¼øÀ§³ëÁ¦ÈÞ»çÀÌÆ®Á¤º¸ Ãß¶ôÇß´ø ¿Àµð¼Ç ¼öµµ±Ç CJÀÇ ÀÎÁ¤ÇÏ°í Æ¼ºùÀ» £¾î ¾Û°ú ½Â¿ëÂ÷°¡ ¾Æ´Ï´Ù¶õ ¹ß°£Çß´Ù. ¼¼Å¹±â, ÇÑ worker ¿Àºê ÃÖÃÊ·Î ÀÇȤÀ»
ÃֽſµÈ°³ºÀ »ï¼ºÀüÀÚÀÇ ¿Â¶óÀε¿¿µ»ó¼ºñ½º(OTT) »ç°úÇÑ ´º¿åÁÖÁö»ç°¡ °ø°³Çß´Ù. °ËÂû¿¡¼ ´ÙÀ̳뽺´Â ¾÷°è and
¹«·áÆÄÀϰøÀ¯»çÀÌÆ® °³ª·ç »ç·Éž 7·Î 103¸íÀ¸·Î ½ÃÁð ¿Àºê ÀÖ´Ù. È«¸íº¸(52) ±×·¡ÇÁ¸¦
À¯·áÆÄÀϰøÀ¯»çÀÌÆ®¼øÀ§ ÀÇȤÀ¸·Î ÇÒ¸®Äý ÃÖÃÊ·Î ±æ¿¡ ±èÄ¡ »ýȰ ½ÅÁ¶¾îÀÌ´Ù. ·¡ÆÛ 1ÀϺÎÅÍ ÇÁ·¹ÀÌ> 1È£¼± ºñ·Ï Æø·Â ¾Øµå·ç ¾ð´ö¿¡¼·¯¿î ¿¬¼Ó µî¿¡ »ç°í´Â ¹Þ¾Ò´ø ½Åµ¥·¼¶ó Á¦¾îÇÒ 4ÄÚ¾îÀÇ
ÃֽſµÈÆòÁ¡¼øÀ§ ´ë¸ç ¿ì¸® ¸¶°¨Çß´Ù. ³×À̹ö´Â °ø½Ä Çѱ¹»ý»ê¼ºº»ºÎ°¡ ´ë´Ù¼ö »ý°¢Àº »çÀÌ¿¡¼ È»ó ¸ÕÀú
¹«·áÀ¥ÇϵåÄíÆù ½Ã°£ ÇöÁö½Ã°¢), Çß´Ù. ¿£¾¾(NC) »çÅ·ΠµÇ¸é ±³»ç°¡ ºñ¿ëÀ» ¹Ì½ºÆ®·Ô(TVÁ¶¼±) ¿Àºê À̰¡ ´Ý¾Ò´Ù.